잡다구리

캘리포니아의 와인 - 소노마 밸리(Sonoma Valley)

소노마 밸리는 소노마 카운티에 위치한 와인 생산지역이며, 달의 계곡(Valley of the Moon)이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특히 소노마 카운티는 치지도 유명하여 와인가 뭔가 잘어울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매년 4월에 소노마 국제영화제가 개최되어 유명하기도 합니다.

 

<위치와 규모>

 

 

마야카마 산(Mayacama Mountains)과 소노마 선(Sonoma Mountains) 사이에 위치하며, 샌프란시스코에서 자동차로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산타 로사(Santa Rasa)시의 일부와 켄우드(Kenwood), 글렌 엘렌(Glen Ellen) 등 지역이 소노마 밸리에 속합니다.
100만 에이커(약 1,200만평)로, 나파 밸리보다 두 배 이상이나 더 큽니다.


<역사>

'캘리포니아 와인산업의 대부'인 아고스톤 하라치가 등장하면서 이곳이 포도재배의 요람으로 자리잡게되었습니다.
1857년 부에나 비스타(Buena Vista)를 설립했는데, 당시 포도원 규모가 300에이커(약 1,200평)로 캘리포니아 최대 규모였습니다.
아고스톤 하라치의 선전 덕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의 와인 생산자들이 소노마 카운티로 몰려들었습니다.

1870년대에 유행한 필록세라(plylloxera : 포도나무 뿌리 진디)의 창궐과 금주법으로 다수가 문을 닫았습니다.
그러나 일부 농장은 살아남아 원조 캘리포니아 와이너리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72개 이상의 와이너리에서 캘리포니아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표 와이너리>


켄달 잭슨(Kendall Jackson)

 

 

켄우드(Kenwood) 

조단(Jordan)
니콜라스 랜치(Nicolas Ranch)
홈우드(Homewood)
카즈(Kaz)
벤지거(Benziger)
군달라-분슈(Gundalah-Bundschu)
글렌 앨런(Glen Allen)
코벨(Korbel)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