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구리

MLB 신인상, 감독상, 사이영상, MVP


2016년 신인상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올해의 신인상(Rookie of the Year Award)는 그 해 시즌에서 가장 활약한 신인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입니다. 아메리칸 리그, 내셔널 리그에서 각각 1명씩 선출이 됩니다.
1947년부터 수상하였으며, 1948년까지는 양 리그에서 1명을 선출하였습니다.
첫 수상자 재키 로빈슨을 기념하여, 1987년에는 재키 로빈슨상(Jackie Robinson Award)라는 별칭이 생겼습니다.
미국 야구 기자 협회에서 투표를 하여 수상자각 결정됩니다.
올해에는 오승환 선수가 신인왕 투표에서 득표를 하였습니다.(2013년 류현진, 2015년 강정호 선수가 신인왕 득표를 하였었습니다.)

내셔널 리그 : 코리 시거(LA 다저스)
아메리칸 리그 : 마이클 풀머(디트로이트 타이거스)



2016년 감독상
올해의 감독상(Manager of the Year Award)은 1983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매년 아메리칸 리그와 내셔널 리그에서 각 최고의 감독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미국 야구 기자 협회(BBWAA)의 기자들이 투표를 하여 수상자가 결정됩니다.

내셔널 리그 : 데이브 로버츠(LA 다저스)
아메리칸 리그 : 테리 프랑코나(클리블랜드 인디언스)


2016년 사이영상 수상
사이영상(Cy Young honors)은 미국 야구 기자 협회(BBWAA)에서 사이영상 수상자 발표합니다.
포스트 시즌 시작 전 투표가 시행되어, 리그별 1,2,3위 득표자가 3인의 최종 후보로 발표

아메리칸 리그 : 릭 포셀로(보스턴 레드삭스)
내셔널 리그 : 맥스 슈어저(워싱턴 내셔널스
)

맥스 슈어저는 2013년 디트로이트 소속으로 아메리칸 리그에서 사이영상을 수상한 후, 다시 내셔널 리그에서 사이영상을 수상하며, 역대 6번째 양대리그 사이영상 수상자가 되었습니다.(선발 228.1이닝, 20승7패, 284탈삼진, ERA 2.96점)
릭 포셀로는 생에 첫 사이영상을 수상하였습니다.(선발 223이닝, 22승4패, 189탈삼진, ERA 3.15)


2016년 MVP
MVP(Most Valuable Player Award)는 미국 야구 기자 협회(BBWAA)가 선정하여 발표합니다.
그 해 MLB에서 가장 활약한 선수를 표창하는 상입니다. 여기서의 MVP 상은 챔피언십 시리즈, 월드 시리즈, 올스타 전에서 선정하는 MVP 및 월간, 주간 MVP, 월간 신인 MVP, 월간 우수 구원 이외에 정규 시즌 전체 MVP 입니다.

내셔널 리그 : 크리스 브라이언트(시카고 컵스)
아메리칸 리그 : 마이크 트라웃(LA 에인절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